Skip Menu


 

(수정) 2025학년도 학부 2학기 수강신청 안내

 


 

 

 

[수강신청 일정]


구 분

기간

대상

비고(경로)

수강신청

8. 8.()

10:00 ~

3/4/5학년

유의사항

- 기존 학과제 최대 19학점(공대20, 간호21) 

- 신규 트랙제 최대 18학점(공통)

- PC, 스마트폰 등 동시 로그인 불가

- 매크로, 양도, 매매 등의 행위가 적발될 시 징계

- 복학 신청자는 복학 승인 후 수강 신청 가능

- 직전학기 학사경고자 학습상담 프로그램 이수 필수

  [학습상담 관련 문의: 교수학습개발팀 052-259-2596]

14:00 ~

1/2학년

8.11.(~  

 8.12.()

10:00 22:00

전 학년

수강신청 확인 

및 정정

2025. 9. 3.() ~

2025. 9. 5.()

전 학년

- UWINS 교과과정/수업 수강정보 수강신청(재이수)확인원 [조회], [인쇄]

학부()별 기준에 따라 수강신청(재이수)확인원 제출


1. 수강신청

 가. 기간: 2025. 8. 8.() ~ 8. 12.() 10:00 ~ 22:00

 나. 경로: 수강신청시스템(https://sugang.ulsan.ac.kr)  수강신청(학부)

 다. 학년별 일자


학년구분

수강신청 일자 및 시간

3/4/5학년

8. 8.()

10:00 ~ 22:00

1/2학년

14:00 ~ 22:00

전 학년 수강신청

8.11.() ~ 8.12.()

10:00 ~ 22:00


. 유의사항

- 매크로 등 부적절한 수단을 이용하여 수강신청을 시도하는 경우 엄중 경고 및 징계 처리 예정

- 수강학점 기존 학과제 최대 19학점(공대 20, 간호 21), 신규 트렉제 최대 18학점(공통)

- 수강한 과목의 취득성적이 C+이하인 과목에 한하여 재수강 허용(재수강 취득성적 상한 “A0” 제한)

- 직전학기 학사경고자는 학습상담 프로그램 미이수 시 수강신청 불가


2. 수강신청 확인 및 정정

 가. 기간: 2025. 9. 3.() ~ 9. 5.() (10:00 ~ 22:00)

 나. 수강신청(재이수)확인원 출력 경로
 : UWINS 교과과정/수업 수강정보 수강신청(재이수)확인원 [조회], [인쇄]

 다. 유의사항: 학부()별 안내에 따라 학부() 사무실로 수강신청(재이수)확인원 제출


3. 수강 후보 과목 등록

. 수강 후보 과목 등록 제도

- 수강신청 중 기간 희망 강좌의 수강신청이 마감되더라도 수강 후보 과목으로 등록하여

  수강신청 확인 및 정정 기간 중 추가로 해당 교과목의 담당교수의 승인을 받아 수강신청할 수 있는 제도

. 대상 강좌: 전공 과목 중 최대 2개 신청 가능(음악학부 및 의과대학은 제외)

. 기간: 2025. 8. 11.(월) ~ 8. 12.(화) 10:00 ~ 22:00

. 경로: 수강신청시스템  수강후보과목등록



울산대학교 교무처




2025학년도 여름 계절수업 안내

 

1. 수업 기간

  가. 교내 강좌 2025. 6. 24. ~ 7. 14.[15일]

 영어커뮤니케이션(A01282)/ 영어커뮤니케이션(고급)(A01398) 수강자는 영어커뮤니케이션(중급)(A01397) 수강 시 재수강 가능

    영어프레젠테이션(A01283)/ 영어프레젠테이션(고급)(A01401) 수강자는 영어프레젠테이션(중급)(A01399) 수강 시 재수강 가능

    

  나. 외부 인터넷강좌 2025. 6. 23. ~ 7. 11.[15일]

※ 대상강좌 : 이미지관리와커뮤니케이션, 에너지와생활, 대한민국1%가될수있는재테크상식, 환경과웰빙

소셜미디어와스마트한세상SNS로톡하고빅데이터로놀아보자, 인체안의전쟁, 영화제작에대해알고싶은모든것


2. 일반 사항 

구 분

기 간  및  내 용 

수강 대상

 재적생(휴학생 포함)

수강 학점

 6학점 이내
 ※ 계절학기 수강 학점은 재적 중 24학점을 초과할 수 없음

개설 과목 조회

 - 경로 : UWINS → 교과과정·수업 → 계절학기 → 강의시간표 및 수업계획서 조회

 - 조건 선택 : [2025-하계], [전체 또는 교과목]

수강 신청 기간

 - 기간2025. 5. 14.(수) ~ 5. 16.(금) (10:00 ~22:00)

 - 경로: [수강신청시스템] (https://sugang.ulsan.ac.kr) → [계절학기 → [수강신청]

수강 신청 확인 및 정정

 2025. 5. 26.(월) ~ 5. 27.(화) (10:00 ~ 22:00)

수강료

 1학점 당 70,000

등록 기간 및 납부 방법

 2025. 6. 9.(월) ~ 6. 11.(수) (9:00 ~ 16:00)

개설 기준

 전공과목 15명 이상교양과목 20명 이상

 (개설 기준에 부합하지 않은 강좌는 폐강)


1. 개설된 교과목명이 소속 전공에 편성된 교과목명과 동일할지라도과목번호가 상이(이수구분 불일치, 졸업요건 미적용 등 발생)할 수 있으므로반드시 소속 전공 사무실에서 이수 구분 등에 관한 사항을 상담받으신 후 수강신청 하시기 바랍니다.


2. 소속 전공에 편성된 교과목 과목번호 및 학점 등이 상이하면이수구분은 전공학점이 아닌 '일반선택'이 됩니다. [수강신청 후 이수구분을 반드시 확인할 것]

 


3. 유의 사항

수강료는 경남은행 방문 납부 또는 가상계좌로 송금(※ 등록고지서 하단의 학생별 가상계좌번호를 통해 경남은행으로 송금)

나. 등록기간에 등록(납부)을 하지 않으면수강신청 내역은 자동 삭제되며 계절학기 수강 불가능

다. 계절수업 수강 신청 후 등록하지 않은 학생은 차기 계절수업 수강제한

 


4. 수강료 환불 안내

가. 기간: 2025. 06. 18.(수) 10:00 ~ 06. 20.(금) 15:00

경로: UWINS → 교과과정·수업 → 계절학기 → 계절학기환불신청

환불 절차계절학기 환불신청서(UWINS) 작성 → 10일 후 입력한 계좌로 환불

라. 계절수업 수강료 전액을 납부하여야 하며 일부 과목만 납부 불가능

    ※ 수강신청 과목 중 일부 과목만 수강을 원할 경우: 전체수강료 납부 후 환불대상과목 선택, 환불신청



5. 기타 

수강신청 확인 및 정정기간 후 수강인원이 미달되거나, 등록인원이 개설 기준에 미달할 경우 해당 과목은 폐강됩니다.

과목 담당교수 및 강의실 등은 학부()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
계절수업은 여러개의 대학에서 수강 가능하므로 우리 대학의 계절수업을 수강하면서 타 대학 계절수업 신청 가능합니다.

    단, 한 학기 최대수강학점인 6학점을 초과할 경우, 우리 대학 학점 우선 인정

 



6. 문의처

. 수강신청(수강지도), 전공과목,  이수구분 등: (소속 학부(과) 사무실)

  ※ 연락처 검색https://www.ulsan.ac.kr/kor/CMS/UnivOrganMgr/organlist.do?mCode=MN062

수강신청 시스템 관련: 052-259-2013, 1348(학사관리팀)